맨체스터 사는 개발자

[영국정보] 영국에서 지갑 분실했을 때 팁 본문

영국생활

[영국정보] 영국에서 지갑 분실했을 때 팁

aaamy91 2021. 11. 5. 08:46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어제 지갑을 잃어버렸다가 오늘 찾게 되면서 한국과는 다른 영국 문화를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단 페이스북 메세지를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는 지갑을 주우면 보통 경찰서에 갖다 주거나 우체통에 넣지만 영국은 아닌것 같습니다.

시티센터에서 지갑을 잃어버리고 집에 와서 와이프에게 너네는 지갑 주우면 어떻게 하냐 라고 물어보니,

"지갑을 확인해서 누군지 확인 후에 페이스북 검색 후에 메세지를 보내겠다"

라고 하길래 페이스북 메세지를 확인 해보니 정말로 제 지갑을 주운 선생님께서 메세지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렇게 연락을 해서 오늘 지갑을 찾게 되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하실게, 첫 번째 사진을 보시면 그 쪽에서 페이스북 콜도 걸고, 메세지도 보냈지만 그 때는 제가 받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페북 메세지를 보내도 페이스북 친구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 message 가 아닌 message request 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Message request 는 알림이 없기 때문에 그 때는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지갑을 좋은 분들이 주웠다면 페이스북으로 메세지를 보냈을 가능성이 높으니 Message request 를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게 찾기가 좀 힘든데 확인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선 페이스북 메세지 앱으로 들어간 후에,

2. 왼쪽 상단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 클릭

3. Message requests 클릭

4. 모르는 사람들로 부터 온 메세지 확인 가능

 

 

Previous imageNext image

 

Message Request 에서 한번 답장을 보내면 자동으로 Message list 로 이동이 되니 그 다음부터는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소매치기 등으로 사라진게 확실하고 찾을 가망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갑을 주웠다는 연락을 받기 전 까지 제가 검색한 내용들도 공유해 봅니다.

1. 우선 경찰에 내용 Report

- 저 같은 경우는 와이프의 도움을 받아서 111로 전화 후에 사건을 접수하면서 제 지갑을 습득했다고 report 가 되었는지 물어봤습니다. (소매치기인지 흘린건지 아직 모르기 때문에)

- 우선 지갑 잃어버렸다고 얘기를 하면 어떤 모양인지, 뭐가 들었는지, 언제 어디서 잃어 버렸는지, 그 주변에 CCTV 있을 만한 상점이나 건물이 있는지 등을 물어봅니다. 그리고 경찰이 위에 해당되는 지갑이 습득 되었는지 확인 후에 있으면 있다, 없으면 없다 말해 줍니다.

- 그리고 나중에 경찰이 지갑을 찾으면 연락을 준다고 합니다.

2. 각종 카드 정지 및 재발급

- 요즘은 전화를 안해도 앱으로 다 가능한 것 같습니다.

- 저는 TSB 데빗 카드와 AMEX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었는데 둘 다 앱으로 빠르게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각종 신분증 재발급

- 운전면허 재발급 비용 £20

- https://www.gov.uk/apply-online-to-replace-a-driving-licence

- BRP 재발급 비용 £56 + enrol biometrics £19.2 (해외에서 잃어 버렸을 경우 재발급 비용 £154)

- https://www.gov.uk/biometric-residence-permits/lost-stolen-damaged

- 단, BRP 는 비자 기간이 3개월 미만으로 남았을 경우에는 재발급 받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어제 오늘 천국과 지옥을 왔다갔다 했습니다. 다들 지갑 간수를 잘 합시다.